비즈니스상단메뉴

 

2024년 11월 21일 (목)

제목 없음

   - 사업과 재산증식
   - 캐나다의 사업환경
   - 업종별 특징
   - 지역별 상권정보
   - 사업인수와 창업
   - 가게렌트 요령
   - 프렌차이즈사업
   - 사업자금대출
   - 사업관련 세무상식

 

HOME > 비즈니스 > 사업과 재산증식 > 사업을 통한 가계소득 창출

가계수입을 얻는 4가지 방식 | 사업(비즈니스)을 통한 가계소득 창출
재산증식과 캐나다세제(Tax System)의 적용방식 | 사업을 통한 재산증식

 

지금까지 살펴 본 각 영역별 생활방식 중에서 사업( Business )으로 생계를 꾸려나가는 사람들은 제2영역의 ‘자영업자’(Self-Employed)나 제3영역의 ‘사업가’(Business Owner)에 속하는 부류이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외견상으로는 가게를 운영하고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모습이 비슷해 보여도, 이 두 개의 서로 다른 영역은 노후보장의 가능성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즉, 자영업자(Self-Employed)들은 본인이나 가족들이 직접 가게를 지키고 있지 않으면 잘 돌아가기 어려운 상태의 비즈니스가 대부분이므로 본인들의 시간과 건강이 허락하는 동안에만 현재의 비즈니스가 계속적으로 유지되는 게 일반적이다. 반면, 같은 비즈니스라도 시스템을 잘 갖춘 제3영역의 사업가는 본인들이 가게에 직접 간여하고 있지 않아도 매뉴얼에 의해 비즈니스가 시스템적으로 잘 운영되고 유지될 수 있다. 본인의 일시적으로 건강이 어려움에 빠지거나 직접 본인의 시간을 가게운영에 투입할 수 없게 된 노후에도 이러한 비즈니스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굴러가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제4영역의 사업가들은 노후의 생활이 보장되는 셈이다. 물론 전체적인 경기의 흐름이 환경요인으로 작용하겠지만, 원할 경우 제3자에게 매각하기에도 용이하고 높은 프리미엄을 받고 그 자금으로 제4영역에서의 투자자로도 여생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시스템을 갖춘 사업체를 만들어내는 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어야만 한다. 그것이 자기가 하는 사업의 가치를 높이는 지름길이다.


가계수입을 얻는 4가지 방식 | 사업(비즈니스)을 통한 가계소득 창출
재산증식과 캐나다세제(Tax System)의 적용방식 | 사업을 통한 재산증식

 
 
 최근 새글 (비즈니스)

배너
 
 
 

 

  카피라이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