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상단메뉴

 

2024년 04월 26일 (금)

제목 없음

   - 사업과 재산증식
   - 캐나다의 사업환경
   - 업종별 특징
   - 지역별 상권정보
   - 사업인수와 창업
   - 가게렌트 요령
   - 프렌차이즈사업
   - 사업자금대출
   - 사업관련 세무상식

 

HOME > 비즈니스 > 업종별 특징

교민들의 사업업종이 대부분 컨비니언스, 세탁소, 패스트푸드점(샌드위치 등), 커피점, 식당업, 비디오점, 주유소, 인터넷PC방 등 소매유통 및 요식업종에 집중되어 있어 업종의 다양화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와 있다. 하지만, 언어의 소통문제와 사회적 네트워크의 부족으로 인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기가 힘든 현실이다.

 

소매업종을 비즈니스로 선택할 때는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나은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몇년 전까지 캐네디언들 사이에 비교적 수익성이 좋은 것으로 평가되던 업종은 다음과 같다.( 1그룹의 수익성이 제일 높음 )

 

 

 

 
 

 

하지만, 이러한 업종들도 최근 동종업계의 사업체 수가 급속히 늘어나 예전의 이익률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어 지금은 이러한 구분에 신빙성이 없어 보인다. 그러므로 새로운 업종의 탐구가 필요하며 보다 큰 규모의 사업으로 눈을 돌릴 때이다. 큰 규모의 사업에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없는 기본적인 진입장벽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앞으로 캐나다가 보여줄 사회변화의 방향을 고려하여 볼 때, 향후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는 실버(노령인구층)관련 산업, 교육관련 산업, 저가 다소비 품목 사업, 고가의 고급 차별화된 서비스 산업 등을 들 수 있다. 앞으로는 특별한 테마가 없고 차별화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도 없이 동종 타사업체와 같은 상품, 같은 마케팅 방법으로 경쟁하는 비즈니스 형태는 점차 어려움을 겪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새글 (비즈니스)

배너
 
 
 

 

  카피라이터

위로